활동소식

아이폰 AS, 옴니아 가격,, 소비자가 뿔났다.

2010.03.02

저는 아이폰 유저입니다.

이제껏 컴퓨터는 인터넷과 워드만 되면 장땡이고, 핸드폰은 전화와 문자만 되면 그만! 이라는 생각으로 내내 살아오다가,,, 작년 겨울 온갖 곳에서 아이폰 열풍이 불 때 갑자기 접신하여 아이폰을 지르고 말았죠.

2년 약정에, A/S가 좋지 않다는 말에 조금 걱정이 되기는 했지만,,,, “그쯤이야-곱게 쓰면 되겠지” 라는 마음이었는데요.

그러던 며칠 전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아이폰 유리가 쨍- 하고 깨져버리고 만 것이죠.

일단… 애플 AS센터에 접수를 했습니다.

그/ 런/ 데 AS비용이 29만원이랍니다. 세상에- 유리 하나 갈 뿐인데,,,, 29만원이라니!! 유리파손은 개인과실이라, 애플의 무상 AS 대상이 안되기 때문이랍니다.

눈물을 머금고,,, AS를 받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깨져서 보기 안좋아서 그렇지~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거든요. (사실 가장 큰 이유는 수중에 29만원이 없었기 때문이지만요 ㅠㅠ)

이런 AS의 불편함은 비단 아이폰만의 문제는 아닐 것 같은데요.

한국소비자원에 지난해스마트폰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사례에 대한 정보공개청구를 해 보았습니다.

공개내용을 보면 지난해 1년동안 스마트폰 관련 소비자상담 접수건수는 애플의 아이폰이 207건, 삼성의 옴니아가 205건입니다. RIM의 블랙베리나 노키아의 뮤직익스프레스에 대한 상담은 한건도 없었나 봅니다.

<스마트폰 관련 소비자 상담 접수 건수>


아이폰이 개통되기 시작한게 11월 28일부터니까,, 불과 상담기간이 불과 한두달 남짓인데요. 아이폰 관련 상담이 옴니아보다 많습니다.

<아이폰 판매시기 기준 소비자 상담 접수건수>


소비자들의 주요 불만내용을 보면 아이폰은 애플의 A/S 정책에 대한 불만이 다수입니다. 그리고 옴니아는 휴대폰 품질, A/S 정책에 대한 일반적 불만이 다수였으나, 아이폰이 출시된 이후에는 스마트폰의 가격정책에 대한 불만이 다수라고 합니다.

소비자 상담 이외에도 스마트폰 피해구제에 대한 내용도 공개받았는데요.

지난해 스마트폰 피해구제 접수는 총 13건이었으며, 그 처리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트폰 관련 피해구제 처리결과>

스마트폰 열풍이 불면서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스마트폰의 가격과 품질, A/S에 대해서도 소비자의 불만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스마트폰의 시장은 더욱 커질 것 같은데요. 그런만큼 스마트폰 업체와 통신사에사도 합리적인, 품질과 제품, 그리고 A/S정책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저나,,,,, 제 아이폰은,,, 이제 어쩌죠?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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