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2009년도 5대 희망뉴스 ?!

2008.12.22
오늘 유난히 추운날입니다. 2008년도 참으로 많은 일이 경험한 한 해였습니다. 기쁜 일보다는 우울한 일이 더욱 많았구요. 수많은 서민들이 절망을 경험하게 된 한해였습니다. 하지만 내년도에도 이런 일이 반복된다면 우리는 너무나 힘들것입니다.

2009년도에 이런 일이 일어나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 하는 뉴스를 올려봅니다.
제발 이런 뉴스가 많이 보이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1. 이명박 대통령, 새해연설에서 조건없는 사회 통합 방안 제시 

  이명박 대통령이 새해 시정연설에서 조건 없는 사회통합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구체적 조건으로 촛불집회로 구속되어 있던, 관련자를 모두 석방하고 전교조 선생님들을 복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그동안 갈등의 고리로 남았던 교과서 문제도 역사학자들과 전향적으로 풀어나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 금융위기 급속히 안정화, 경기 되살아나 

 새해가 시작되자 금융위기가 급속히 안정화 되고 경기가 살아날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뜸했던 재래시장에도 찾는 고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업들도 고용을 활발히 하고 있는 가운데, 청년실업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3. 남북관계 정상화, 금강산, 개성관광 훈풍


 2008년도 급속도로 경색되었던 남북관계가 급속히 정상화 되고 있습니다. 양정상은 조건없이 금강산, 개성관광을 활발히 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또한 남북 이산가족 상봉도 상시적으로 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4. 국민과의 소통위해, 대언론관계 정상화 

 정부는 국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대언론관계를 정상화 하기로 하였습니다. 특히 문화관광부는 YTN 사태와 관련해 하루속히 정상화 하는 것을 합의하고 YTN 구성원들의 입장을 최대한 수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정보공개법등을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대폭 강화하는 법안을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5. 월드베이스볼 클레식 1위 수상

 우리 한국 야구팀이 월드베이스볼 클레식에서 1위를 수상했습니다. 미국과 피말리는 연장전 끝에 끝내기 안타로 1위를 수상했습니다.

by
  • 정보공개센터

정보공개센터는 정부지원 0%, 시민의 후원으로 활동합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