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6월 1일 서울시장 선거는 앞으로 4년간 서울시가 어떻게 변화할지를 결정하는 선택의 순간입니다.
그 순간을 위해 서울 시민들은 후보자들이 쏟아내는 많은 약속들 속에서 ‘어떤 공약이 나와 가족 그리고 이웃을 위한 것인지’를 세심히 살펴봐야합니다.
홍수처럼 발표되는 공약들은 꼭 시민을 위한 것이 아닐 수도 있고, 우리의 삶과 동떨어져 체감할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 그럴 때 시민들은 정중하게 거절한다고 말해야합니다.
서울Watch는 서울시장 후보자(원내정당)들이 발표한 공약 10개를 골랐습니다. 어느 후보자가 해당 공약을 발표했는지를 알리지 않고 시민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그리고 시민들이 거절한 3개 공약를 후보자들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더 나은 서울을 위해, 더 나은 우리의 미래를 위해, 더 나은 우리 후손들을 위해 3개만 선택해 주세요.
대상공약 : 서울시장 각 후보자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공약 5개(총20개) 평가공약 : 서울Watch 선정, 서울시민이 거절해야할 공약 10개 조사기간 : 2022년 5월 23일(월) ~ 5월 25일(수) 저녁 12시까지 발표기간 : 2022년 5월 26일(목) 오전 11시 (기자회견 예정) |
투표링크 : https://bit.ly/폐기공약
서울Watch란?
서울Watch는 서울의 행정과 의정을 감시하고 시민의 참여를 통한 시민주권을 실현하려는 뜻을 모은 시민사회단체들이 참여하고 있는 네트워크조직입니다.
서울을 움직이는 정책과 시스템은 정치․경제․사회문화․환경·여성·소비자·지역공동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의 창의와 혁신이 발현됨은 물론 시민의 권리와 책임이 확장되도록 구성되어야 합니다.
서울Watch는 서울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서울시정과 의정을 견제․감시하며 보다 나은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기반이 되고자합니다.
서울Watch 참여단체(운영위원회)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윤순철 사무총장)
녹색교통운동 (김광일 사무처장)
서울환경운동연합 (신우용 사무처장)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조민지 사무국장)
함께하는 시민행동 (채연하 사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