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진은 지난해 명지대학교 기록과학전문대학원에서 주최한 [피아노치는 대통령 “그들의 삶을 엿보다”] 전시를 위해 청구한 자료입니다.
재미있고, 처음보는 사진들이 많아, 몇장씩 올려볼까 합니다.
전시기획의도
이번전시는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의 이미지컨텐츠 기획론 수업 실습의 과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국가기록원 소장기록물 전시를 통해 기록의 주인인 국민들에게 “국가기록은 진부하고 딱딱하다”는 인식을 탈피하고, 새로운 즐거움과 친근함, 그리고 재미를 느끼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대통령의 사적인 모습을 통해 기록의 인식 범위를 확장시키고, 기록의 활용과 중요성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환기시키는 기회를 갖고자 하였습니다.
전두환 대통령
어제가 5.18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일이었습니다.
5.18 하면 떠오르는 사람이 한명 있는데요. 바로 전두환 전 대통령입니다. 5월 광주에서의 민중에 대한 유혈진압은 전 전대통령이 이후 실권을 장악하고 대통령직에 오르는데, 발판이 되었습니다.
현재 국가기록원에 소장되어있는 전두환대통령의 기록은 총 42,535건으로 이중 문서가 16,221건 시청각기록이 26,181점 행정박물이 133점입니다.
지금 올려드리는 사진은 이 기록물 중 일부 입니다.
대통령 내외의 여름 휴가 사진인것 같습니다.
수영장에서 여가를 즐기고 있네요. 그런데 마치 몰래찍은 것 처럼 화질이 좋지 않네요^^
다음 사진은 대통령 내외가 자녀들에게 설 맞이 세배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품에 아기도 안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