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하루에 받는 스팸, 몇개나 될까?

2009.07.06

퇴근 후 한가한 저녁, 놀고는 싶은데 나를 제외한 모두가 바쁘고 약속있는날,, 왜 그런날이 있습니다~~

나의 얄팍한 인간관계에 아쉬움을 느끼며 집으로 발걸음을 옮길때,,,꼭 그럴때면, 문자가 하나
오죠.

<안전한 귀가길을 책임집니다!!!  ㅇㅇ 대리운전>

술은 한방울도 마시지 않았으며, 심지어 운전면허도 없는 저의 귀가길에는 왜이렇게 관심이 많으신지ㅠㅠㅠㅠ

운전을 하게 되면, 기필코 그 회사의 대리운전을 이용하리라!! 마음먹어봅니다.

이렇게 우리들은 하루에 몇개씩의 스팸을 받게되는데요.

문자건, 메일이건 스팸 차단을 해 놓음에도 불구하고 몇개씩은 수신하게 되니 실제로 보내지는 양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내 스팸메일함을 열어보니 대출광고가 한가득이다..

그렇다면, 한사람이 하루에 받는 스팸의 수신량은 얼마나 될까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스팸수신량에 대해 조사를 했습니다.

통계자료를 보니, 지난해 하반기를 기준으로 했을때, 메일스팸은 2.1개, 휴대전화스팸은 0.46개 정도네요.

2009년에는 이메일스팸이 2.4개, 휴대전화스팸은 0.46개입니다.

2005년 이메일 스팸이 6.9개였던 것에 비하면 스팸양이 많이 줄어든것 같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다소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휴대전화 스팸의 경우에는 06년에 비교했을때 07년에는 성인 및 일반상품 광고스팸의 비중은 감소했으나, 대출관련 스팸의 비중은 증가했다고 합니다.

한편 이메일 스팸의 경우에는 06년에 비해 07년에는 감소했는데, 이메일 스팸은 실시간 스팸차단리스트, 메일서버등록제 등 차단기술의 확대보급 및 주요 포털들의 스팸방지정책 강화에 따라 수신량이 감소한 것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자료이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by
  • 정보공개센터

정보공개센터는 정부지원 0%, 시민의 후원으로 활동합니다

후원하기